尹당선인측 “尹, 시진핑 주석과 북한 ICBM 상황 협의 예상”_카지노에서 큰 승리를 거두다_krvip

尹당선인측 “尹, 시진핑 주석과 북한 ICBM 상황 협의 예상”_브루더로 돈 버는 방법_krvip

윤석열 당선인이 오늘(25일) 오후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과의 통화에서 북한의 ICBM 발사 관련 안보 상황을 논의합니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오늘 오전, 서울 삼청동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어제 북한이 ICBM 탄도 미사일을 발사해서, 엄중한 한반도 상황에 대해서도 당선인과 시 주석 간 긴밀한 협의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변인은 오늘 전화통화는 “윤 당선인에 대한 당선 축하 인사 계기로 마련됐다”며,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한 기본 원칙, 공감대 형성을 위한 노력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또 “올해가 한중수교 30주년이라, 보다 협력적 관계로 발전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 모색될 걸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대변인은 “시 주석이 당선인 신분인 국가 차기 지도자와 전화 통화 한 사례는 없는 걸로 아는데 그 만큼 (이번 전화통화가) 이례적”이라면서, 다만 그 배경에 대해선 “미리 중국 측 입장을 해석해 전해드리는 건 적절치 않다”고 말했습니다.

시진핑 주석 측에서 먼저 전화통화 요청을 한 것이냐는 질문에, 김 대변인은 관례상 그 부분은 말씀드릴 수 없다고 답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민의힘 제공]